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요리 연구 가 – ‘자급자족 내 밥상’ 자연요리연구가 문성희 | 자연의 철학자들 11부 ‘덜어내니, 비로소 편안해지네’ (KBS 20220610 방송)“?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fordvinhnghean.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fordvinhnghean.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BS 다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33,609회 및 좋아요 1,76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요리 연구 가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자급자족 내 밥상’ 자연요리연구가 문성희 | 자연의 철학자들 11부 ‘덜어내니, 비로소 편안해지네’ (KBS 20220610 방송) – 요리 연구 가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내츄럴 휴먼 다큐 자연의 철학자들 – 11회 ‘덜어내니, 비로소 편안해지네’ 2022년 6월 10일 방송
◆ 내려놓으니, 비로소 채워졌습니다
“자연에 등 기대고 살면 전부 다 해결되더라고요. 자연 속에서 충족되니 아무것도 두려운 게 없어요.”
친정어머니와 요리학원을 운영하며 소위 잘나가는 요리 선생님이었던 문성희(73) 씨.
화려한 요리를 만들어 멋지게 상을 차리는 일에만 몰두하며 밤낮없이 바쁘게 살던 어느 날, 그녀는 마음 깊은 곳에서 ‘이게 맞나?’ 하는 회의를 느끼게 된다. 그 후 홀연히 도시의 삶을 다 버리고, 어린 딸과 함께 산속으로 들어간 문성희 씨.
‘쓰기 위해 벌어야 하고, 벌기 위해 애쓰는 삶이 아니라 지출을 줄여도 살 수 있는 삶의 구조를 만들어보자!’
기댈 데라곤 자연밖에 없는 산속에서 그녀는 비워내고 내려놓는 법을 배우며 비로소 채워지고 행복해졌다. 자연과 가장 가까이 살며 자연처럼 사는 법을 배우고 삶의 이치를 깨달았다는 문성희 씨는 10년간의 산속 생활에서 삶의 에너지를 완전히 회복하고, 인생을 살아가는 것에 대해서도 크게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자연에서 얻은 힘으로 남은 인생을 살아간다는 문성희 씨의 두려울 게 없는 일상을 들여다본다.
◆ 자급자족, 자기 주도적인 삶
“내 옷을 내 손으로 만들어 입고, 내가 먹을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으면 세상에 무서운 게 없어져요. 주어지는 삶이 아니라 선택하는 삶을 사는 거죠.”
문성희 씨는 장을 보러 마트가 아니라 산과 들, 그리고 텃밭으로 간다. 자연이 주는 재료를 있는 그대로, 최대한 가공을 적게 하고, 덜 조리해 먹으며 자연의 생명력을 느낀다. 봄에는 산과 들에 나는 나물을 많이 먹어줘야 여름을 버틸 수 있다는 자연의 이치에 따라 살기만 하면 그녀에게는 다른 게 필요 없다.
옷을 직접 만들어 입는 것도 산속 생활에서 익힌 자급자족하는 삶의 한 방편이다. 직접 손으로 만들어 입으니 몸에 걸치는 것도 단순해지고, 혹여 옷이 부족하더라도 언제든 만들어 입을 수 있으니 걱정이 없다. 먹을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고, 옷도 직접 만들어 입으면서 자신을 돌보는 문성희 씨. 누군가에 의해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하는 삶을 사는 그녀는 원하는 것을 찾고 얻는 데 자유로워졌다.
◆ 명상으로 찾는 내면의 힘
“물을 바라보고 있으면 물과 내가 분리되지 않는 느낌이라 평온해요. 하루에 30분 이상 심저(心底)로 깊이 들어가는 고요한 시간을 갖게 되면 내면의 힘이 강해지는 걸 경험할 수 있죠.”
문성희 씨가 ‘엄마의 자궁 터’라고 표현하는 곳이 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이 품고 있는 저수지인 ‘수월지’가 바로 그곳. 은신이 절실하던 순간, 수월지를 보고 한눈에 반해 이곳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다는 문성희 씨. 그곳에서 그녀는 매일 깊은 명상에 빠진다.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는 내면의 힘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문성희 씨는 하루에 30분 이상 물을 바라보며 평온과 평화를 느끼고, 마음속 깊이 들어가는 고요한 시간을 갖는다. 명상을 위한 자연의 요소인 흙, 바람, 햇볕 모두를 갖춘 이곳에서 그녀는 오늘도 내면의 힘을 기른다.
◆ 오늘 하루도 자연처럼 살아갑니다
문성희 씨는 딸과 사위가 장을 담그는 모습을 보기도 하고, 멀리서 온 학생들에게 자연요리를 가르치기도 하며 지금을 살아간다. 하루하루를 충실히 살아가는 문성희 씨는 버릇처럼 하는 말이 있다. 바로 ‘사필귀정(事必歸正),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이다. 정직하고 부지런히 자기 할 일을 하면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질 것이니, 늘 멈춰 서서 생각과 행동을 점검하고 오늘 할 일을 하며 자연처럼 충실히 살라고 말한다.
“삶이라는 건 내 생각과 행동과 태도의 표현이에요. 내 삶은 단순하니 바쁘지 않고, 덜어내니 평화로워요. 나는 오늘 하루도 해야 할 일을 하고, 자연처럼 충실하게 살아갑니다.”
#자연의철학자들 #자급자족 #요리연구가 #텃밭 #명상 #문성희 #밥상 #요리
요리 연구 가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이혜정 – 나무위키
스스로 요리연구가 혹은 요리사라고 얘기하며, 적절한 입담과 예능감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요리 프로그램 내지 주부 대상 프로그램 등에서 주기적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9/23/2021
View: 9864
요리연구가 이혜정, 16㎏ 감량 깜짝 근황 “5개월 동안 탄수화물 …
29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출연해 체중을 감량한 근황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Source: www.news1.kr
Date Published: 12/10/2021
View: 2476
#요리연구가 hashtag on Instagram • Photos and Videos
34.2k Posts – See Instagram photos and veos from ‘요리연구가’ hashtag.
Source: www.instagram.com
Date Published: 1/25/2022
View: 5100
요리연구가 : 롯데ON
정렬 · 안심 튼튼 이유식 요리연구가 엄마가 먹여보고 보장하는 15,840 · 첫 아기 명품 이유식 소아과 닥터 영훈쌤과 요리 연구가 미성쌤의 11,700 …
Source: www.lotteon.com
Date Published: 6/11/2021
View: 1294
한국 식문화 세계에 알린 한정혜 요리연구가 별세 – 조선일보
한국 식문화 세계에 알린 한정혜 요리연구가 별세 자신의 이름을 딴 요리학원을 설립하고 한국 식생활 문화를 세계에 알린 요리연구가 한정혜씨가 9일 …
Source: www.chosun.com
Date Published: 3/16/2022
View: 139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요리 연구 가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자급자족 내 밥상’ 자연요리연구가 문성희 | 자연의 철학자들 11부 ‘덜어내니, 비로소 편안해지네’ (KBS 20220610 방송).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요리 연구 가
- Author: KBS 다큐
- Views: 조회수 133,609회
- Likes: 좋아요 1,761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22. 6.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Br732EecEY4
요리연구가 이혜정, 16㎏ 감량 깜짝 근황 “5개월 동안 탄수화물 끊어”
KBS 1TV ‘아침마당’ 방송 화면 갈무리 © 뉴스1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16㎏의 체중을 감량한 근황을 전했다.29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출연해 체중을 감량한 근황에 대해 이야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이혜정은 과거 모습이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홀쭉한 모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혜정은 “살을 한 16㎏ 정도 뺐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이혜정은 그러면서 “너무 급작스럽게 살을 빼서 어느 날 목소리가 안 나오더라”라며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근육이 빠지면서 목 근육이 빠져서 성대를 받쳐주는 힘이 없다고 해서 다시 살을 찌우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도적으로 살을 찌운 건 처음이다”라고 덧붙였다.이혜정은 다이어트(식이요법)에 대해 “다이어트는 저한테 평생 신앙 같은 것이었다”라며 “그런데 이번에는 ‘하겠다’라는 생각으로 했는데 정말 되더라”라고 말했다.이혜정은 다이어트를 한 이유에 대해 “작년 8월1일부터 딱 작정을 했는데 검진을 받아보니깐 제가 당뇨가 있더라”라며 “그때 제가 너무 우울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저희 아들한테 당뇨가 있다고 하니깐 ‘엄마 건강은 엄마가 지키세요’라고 하더라”라며 “그 말이 너무 맞는 말이었고, 그래서 그때부터 작심을 했다”라고 말했다.이혜정은 다이어트를 위해 탄수화물을 먹지 않았다며 “빵과 밥은 뭐든지 끊고 만두도 피를 벗기고 속만 먹었다”라며 “처음 운동 시작하고 3개월 뒤부터는 5개월 동안 탄수화물을 아예 안 먹었다”라고 얘기해 남다른 다이어트 의지를 엿볼 수 있게 했다[email protected]
요리연구가 : 롯데ON
항목값을 선택하면 상품 목록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최근 30일 동안 많이 판매된 상품을 기준으로 정렬합니다.
(단, 광고 상품은 별도 기준에 따라 상단 정렬)
검색 정확도 및 판매 실적 등을 점수화하여 상품을 정렬합니다.
상품 비교를 선택하면 각 상품별로 비교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체크상자가 나타납니다. 비교를 원하는 상품을 선택 후, 상품 목록 뒤에 있는 ‘상품 비교’ 헤딩으로 이동하세요.
상품비교
60개씩 보기 36개씩 보기
48개씩 보기
60개씩 보기
72개씩 보기
키워드에 대한 정보 요리 연구 가
다음은 Bing에서 요리 연구 가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자급자족 내 밥상’ 자연요리연구가 문성희 | 자연의 철학자들 11부 ‘덜어내니, 비로소 편안해지네’ (KBS 20220610 방송)
- KBS
- 다큐멘터리
- docu
- documentary
- 다큐
- 자연의 철학자들
- 자연요리연구가
- 문성희
- 자연
- 비움
- 채워짐
- 덜어내기
- 요리 재료
- 나물
- 꽃
- 명상
- 숲
- 내려놓음
- 소통
- 자급자족
- 삶
‘자급자족 #내 #밥상’ #자연요리연구가 #문성희 #| #자연의 #철학자들 #11부 #’덜어내니, #비로소 #편안해지네’ #(KBS #20220610 #방송)
YouTube에서 요리 연구 가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급자족 내 밥상’ 자연요리연구가 문성희 | 자연의 철학자들 11부 ‘덜어내니, 비로소 편안해지네’ (KBS 20220610 방송) | 요리 연구 가,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